표준 용어는 더 이상 나눌 수 없는 최소 단위의 표준화된 용어를 말한다. 용어에 대한 다국어 지원이 가능하며 해당 시스템 구축시 초기에 용어에 대한 정의를 표준화하여,
업무담당자와 시스템 개발자간의 의사소통도구로 활용 및 표준항목의 기본토대가 되며,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용어해석으로 부터 발생하는 혼선을 최소화 할 수 있다.
기본적으로 표준용어는 표준항목과 동일한 단어일 수 없다.
기능 : 표준항목을 정의하고 통합 관리한다.
메뉴 위치 : Home > 마스터 표준 > 표준항목 관리
②표준용어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 경고메시지가 나타난다.
[표준용어 등록]창에 ⑤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목록에 입력한 표준용어 정보가 ⑥Bold체로 표시되고 ⑦변경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표준용어 정보가 저장된다.
[표준용어이름]이 중복되는 경우 경고메시지가 나타난다.
표준용어 목록에서 삭제 할 표준용어를 선택 후 [삭제] 버튼을 클릭하면 표준용어에 취소선이 표시되고 [변경 적용] 버튼을 클릭하면 표준용어 정보가 삭제된다.
해당 표준용어에 글로벌 표준용어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경고메시지가 나타나고 표준용어는 삭제되지 않는다. 글로벌 표준용어를 모두 삭제 후 해당 표준용어를 삭제 할 수 있다.
표준항목 목록에서 ①표준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창에 해당 표준용어의 ②글로벌 표준항목 목록이 표시된다.
표준항목 관리 화면에서 ③글로벌 표준항목 관리 탭을 선택한다.
③글로벌 표준용어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 경고메시지가 나타난다.
[글로벌 표준용어 등록]창에 ⑨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목록에 입력한 글로벌 표준용어 정보가 Bold체로 표시되고 [변경 적용] 버튼을 클릭하면 글로벌 표준용어 정보가 저장된다.
⑤새로 쓰기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창에 내용이 초기화 된다.
Prev | Home | Next |